〔1〕
강철의 연금술사 오리지널 ~ BROTHERHOOD
작가 : 아라카와 히로무
장르 : 액션 / 판타지 / 소년만화
감독 : 미즈시마 세이지
〈 기본 줄거리 〉
어린 시절, 돌아가신 어머니를 다시 살려내기 위해 동생 알폰스와 인체연성을 시도했던 에드워드는 연금술 최대의 금기를 범한 대가로 자신의 왼쪽다리와 알폰스의 몸 전체를 잃게 된다.
자신의 오른팔과 바꿔 간신히 알폰스의 영혼을 연성해낸 에드워드는 알폰스의 영혼을 갑옷에 정착시키고, 자신은 오토메일로 의수와 의족을 만들어 장착한다.
잃어버린 모든 것을 되찾기 위해 연금술에 매달린 에드워드는 12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국가 연금술사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군부가 지배하는 군사국가에서 군 소속인 국가 연금술사가 된다는 것은 ‘대중을 위해 존재하라’는 연금술사의 기본사상에 위배되는 것.
국가 연금술사는 사람들에게 ‘군부의 개’라 불리며 배척받는다. 하지만 동생의 몸을 되찾기 위해, ‘현자의 돌’을 찾기 위해 에드는 그 지위를 포기할 수가 없다.
오토메일로 인해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칭호를 얻게 된 에드는 궁극의 연금술을 가능하게 해 주는 ‘현자의 돌’을 찾아 알폰스와 여행을 떠나게 된다.
에드는 ‘현자의 돌’을 연성해냈다는 전 국가 연금술사 마르코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서 얻은 자료로 ‘현자의 돌’의 비밀을 알아낸다.
그러나 그 결과는 너무 잔혹한 것이었는데..
〔2〕
Fate series
원작 : 나스 키노코 / TYPE-MOON
장르 : 액션 / 판타지
감독 : 야마구치 유지 (山口祐司)
〈 기본 줄거리 〉
- Fate/stay night 기준 -
일본의 어느 지방도시 '후유키 시'에서는 수십 년에 한 번 '성배 전쟁'이 벌어진다.
소유주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 '성배'.
7명의 마술사(마스터)는 7명의 서번트와 계약하여 성배를 차지하기 위한 '성배 전쟁'을 벌인다.
성배를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은 단 한 명뿐.
그들은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서로를 죽여나간다.
마술을 배우기는커녕 그 재능도 보이지 못한 채 반쪽짜리 마술사로서 살아온 주인공 '에미야 시로'.
시로는 우연히 서번트 중의 하나인 세이버와 계약을 하게 되어 '성배 전쟁'에 휘말려 들게 된다.
〔3〕
새벽의 연화
작가: 쿠사나기 미즈호
장르 : 판타지 / 순정만화
감독 : 요네다 카즈히로 (米田和弘)
〈 기본 줄거리 〉
고화국의 유일한 공주인 연화는 궁 밖의 세상일은 전혀 모르는 철부지 아가씨로 항상 궁 안에서만 지내고 있다.
그런 그녀에게는 학과 수원이라는 소꿉친구가 곁에 있었다.
하지만 부왕이 자신의 소꿉친구이자 짝사랑하고 있던 사촌 수원에 의해 살해당하게 되고, 이를 목격한 연화는 16세 생일에 가장 큰 위기를 겪게 된다.
학의 도움으로 궁을 빠져나온 사이 수원이 고화국의 왕위를 계승하게 되었다.
연화는 마음을 추스르며 앞으로의 길을 모색하던 중 신관 익수의 신탁을 듣고 고화국의 신화 속 비룡왕을 보필하던 네 마리 용 (백룡, 청룡, 녹룡, 황룡)의 후손을 찾아 나서게 된다.
〔4〕
PSYCHO-PASS 1기 ~ 2기
스토리 원안 : 우로부치 겐, 후카미 마코토
장르 : 액션 / SF
총감독 : 모토히로 카츠유키 (本広克行)
감독 : 시오타니 나오요시 (塩谷直義)
〈 기본 줄거리 〉
인간의 심리상태와 성격 경향을 측정하고 수치화시키는 세계.
모든 심리 경향이 기록 관리되는 가운데 개인의 영혼 판정 기준이 된 이 계측치를 사람들은 사이코 패스라고 부르게 되었다
잠정적 범죄자를 가려내어 치안 유지를 담당하는 형사들은 범인을 체포하는 ‘집행관’과 집행관을 감시, 지휘하는 ‘감시관’으로 구성되어 팀을 이룬다.
스스로가 높은 ‘범죄계수’를 가지고 있는 집행관들은 범죄자가 될 수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어 냉정한 판단력을 갖춘 엘리트, ‘감시관’에게 항상 감시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 공안국 형사과의 멤버들은 각자의 정의를 가지고 임무를 수행한다.
과연 그들이 향하는 곳 끝에 있는 것은..
〔5〕
문호 스트레이 독스 1기 ~ 2기
작가 : 스토리 - 아사기리 카프카, 그림 - 하루카와 산고 (春河35)
장르 : 이능력 배틀 / 액션
〈 기본 줄거리 〉
「 괴기스러운 것들이 모여있는 이 거리의, 괴짜들만 모인 탐정사.」
지금부터 시작되는 괴기담 (怪奇譚). 이것이 전주곡이자 전조.
고아원에서 쫒겨나서 아사직전 상태인 나카지마 아츠시는 강에서 떠내려가던 정체불명의 남자를 구하게 된다.
남자의 이름은 다자이 오사무.
입수 자살을 시도하던 그는 경찰도 해결하지 못하는 온갖 위험한 사건을 해결하는 이능력 집단인 '무장탐정사'의 일원이라고 한다.
다자이를 구한 계기로 밥을 얻어먹게 된 아츠시는 현재 다자이가 조사하는 사건이 '식인호랑이 퇴치'라는 말을 듣게 된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아츠시의 얼굴이 어두워지는데..
〔6〕
천원돌파 그렌라간
구성 및 각본 : 나카시마 카즈키 (中島かずき)
장르 : 액션 / SF
감독 : 이마이시 히로유키 (今石洋之)
〈 기본 줄거리 〉
지하 마을의 사람들은 지진의 위협 속에서 살고 있었다.
그 일원인 청년 카미나는 굴착꾼 소년 시몬과 함께 지상으로 나가려고 했으나 매번 촌장의 저지로 막힌다.
그러던 어느 날 간멘이란 메카가 습격을 해오고, 그 간멘과 싸우는 여성 요코가 나타난다.
요코와 함께 싸우던 시몬과 카미나는, 시몬이 우연히 발견한 소형 간멘 라간을 타고 적 간멘을 물리치고는 마침내 지상으로 올라오게 된다.
〔7〕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1기 ~ R2
원안 : 오코우치 이치로, 타니구치 고로
장르 : 액션 / SF
감독 : 타니구치 고로
각본 : 오코우치 이치로, 요시노 히로유키, 노무라 유이치
〈 기본 줄거리 〉
세계 제일의 초강대국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은 이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자원인 사쿠라다이트를 노리고 일본을 침공, 항복을 받아내고 식민지로 삼는다.
브리타니아 총독의 지배를 받게 된 일본은 국가이름을 박탈당하고 『Area 11』으로 명명, 국민들은 『일레븐』이라고 불리며 폭정과 차별에 시달린다.
그로부터 7년 후, 브리타니아의 제11황자인 소년 를르슈 람페르지는 어머니가 암살당하고 그 충격으로 불구가 된 동생 나나리와 함께 일본으로 쫓겨나게 되어 신분을 숨기고 평범한 학생으로 생활하고 있었다.
브리타니아에 강렬한 원한을 품고 있는 를르슈는 우연히 C.C.라는 의문의 소녀를 만나 기아스라는 초자연적인 힘을 얻게 된다.
가면으로 정체를 숨긴 후 제로라고 스스로 칭하며 반 브리타니아 레지스탕스를 수하로 끌어들여 복수에 나선다.
〔8〕
엔젤 비트
원작·각본 : 마에다 준
장르 : 액션 / 판타지
감독 : 키시 세이지
〈 기본 줄거리 〉
칠흑과도 같은 무의식에서 가까스로 깨어난 주인공 오토나시는 낯선 곳에 쓰러져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아무 것도 기억나지 않아 정신이 몽롱한 그에게 한 소녀가 말한다.
"정신이 들었어? '죽을 성 싶으냐' 전선에 온 걸 환영해".
그렇게 그는, 단지 '그 곳'에서 눈을 떴다는 이유만으로 그가 경험해보지 못한 낯선 세계와 직면한다.
소녀의 이름은 유리, 그리고 그녀를 주축으로 하는 학교 내의 집단, 통칭 '사후세계전선'은 말 그대로 '천사'에 대항하기 위한 조직이다.
그렇게 그는 자신의 기억을 찾기 위해 영문도 모른 채 전선에 합류하게된다.
〔9〕
미래일기
작가 : 에스노 사카에
장르 : 서스펜스 / 판타지 / 액션 / 로맨스
감독 : 호소다 나오토 (細田直人)
〈 기본 줄거리 〉
마왕의 후계자 자리를 놓고 서로 다른 능력의 일기를 가진 12사도들이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테마로 한 판타지.
핸드폰에 일기를 쓰는 것이 유일한 취미였던 소심한 소년 유키.
미래의 예고는 운명처럼 유키의 핸드폰에 새겨지게 되고, 급기야 유키의 죽음마저 예고하게 된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마왕의 후계자 서바이벌에 뛰어들어 미래일기의 소유자가 된 유키.
〔10〕
혈계전선 ~ & 비욘드
작가 : 나이토 야스히로 (内藤泰弘)
장르 : SF / 판타지 / 액션
감독 : 마츠모토 리에 (松本理恵) - 1기, 타카야나기 시게히토 (高柳滋仁) - 2기
〈 기본 줄거리 〉
한때 뉴욕이라 불리던 거리는 3년 전에 출현한 게이트 때문에 단 하룻밤 만에 소실됐다.
지금은 상상의 산물로 여겨지던 이계의 생물들과 현세가 뒤섞여 다양한 의도를 가진 자들이 함부로 설치는 거리 '헤르살렘즈 롯'이 구축되었다.
그런 세계의 균형을 유지하려 비밀리에 움직이는 조직이 있었으니 그 조직의 이름은 '비밀 결사 라이브라'.
소년 '레오나르도'는 우연한 계기로 라이브라에 입단하게 되는데..
〔11〕
모브사이코 100
작가 : ONE
장르 : 학원 / 초능력 / 배틀 / 코미디
감독 : 타치카와 유즈루
〈 기본 줄거리 〉
평범한 삶을 꿈꾸며 청춘을 동경하는 중2 소년 카게야마 시게오.
통칭 모브는 스트레스 지수가 100이 되면 초능력이 극대화되어 잠재되어 있던 힘이 폭발하고 만다.
모브는 엄청난 초능력을 보유한 소년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자기표현이 극도로 서투른 모브는 스스로 초능력을 억누르며 살아간다.
〔12〕
페어리 테일
작가 : 마시마 히로
장르 : 판타지 / 배틀 / 소년만화
〈 기본 줄거리 〉
온 세상에 수없이 존재하는 마도사 길드.
마도사 길드란, 불가사의한 힘인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다른 이들을 도우는 자들인 '마도사'(魔度師)들이 모여 활동하는 일종의 모임 조직을 뜻한다.
훌륭한 마도사를 목표로 하는 소녀 루시는 엉뚱한 일로부터 「화염」 드래곤 슬레이어 나츠와 만나, 나츠가 소속하는 길드 〈페어리테일〉에 가입한다.
그러나 그곳은, 루시의 상상을 넘은 독특한 마도사들이 모인 길드였다.
문제아 투성이의 〈페어리 테일〉이지만, 나츠와 루시는 순조롭게 의뢰를 해결하고, 점차 마도사로서도 성장해 간다.
〔13〕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작가 : 미야자키 유
장르 : 판타지 / SF / 이능력 배틀
총감독 : 오노 마나부
〈 기본 줄거리 〉
수상학원도시 ‘릿카’ 통상 애스터리스크라 불리는 이 도시는 세계 최대의 종합 배틀 엔터테인먼트인 ‘성무제’의 무대로 유명한 장소다.
각국 여섯 학교에 소속된 ‘성맥세대’의 소년소녀들이 황식무장을 손에 들고 자신의 바람을 이루기 위해 우승을 다툰다.
아마기리 아야토도 그런 학생 중 한 명이다.
세이도칸 학원의 학생회장 클로디아의 권유로 릿카에 온 아야토는 전학하자마자 「 화염의 마녀 」유리스의 분노를 사 결투하는 처지가 된다.
“얌전히 있으면 웰던 정도 굽기로 봐 주겠어.”
“그건 속까지 잘 익힐 마음으로 넘친다는 소리지..?”
하지만 결투 도중에 유리스를 노린 흉탄이 날아오는데..?
〔14〕
갑철성의 카바네리
시리즈 구성 / 각본 : 오코우치 이치로
장르 : 액션 / 판타지
감독 : 아라키 테츠로
〈 기본 줄거리 〉
전 세계에 산업혁명의 물결이 밀어닥쳐 근세에서 근대로 넘어가는 19세기~20세기 무렵, 갑자기 불사의 괴물이 나타났다.
강철 피막으로 덮인 심장을 꿰뚫지 않는 한 죽지 않고, 그에 물린 자는 같은 괴물이 되어 사람을 덮친다고 한다.
훗날 '카바네'라 불리게 되는 괴물은 폭발적으로 증식하여 전 세계를 뒤덮어 갔다.
극동의 섬나라인 히노모토 (日ノ本) 사람들은 카바네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각지에 「역(駅)」이라 불리는 요새들을 만들고, 그 안에 틀어박혀 겨우 연명하고 있었다.
역을 왕래할 수 있는 것은 장갑 증기기관차〈 통칭 준성(駿城) 〉뿐으로 각각의 역들이 생산품을 서로 돌려 쓰는 것으로 간간이 생활을 유지하고 있었다.
제철과 증기기관 생산을 생업으로 삼고 있는 아라가네 역에 사는 증기 대장장이 소년, 이코마.
그는 카바네를 쓰러트리기 위해서 독자적인 무기 「츠라누키즈츠 (ツラヌキ筒)」을 개발하며 언젠가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전선을 빠져나온 준성 중 하나인 갑철성 (甲鉄城)이 아라가네 역에 찾아온다.
차량 청소 · 정비에 불려 나온 이코마는 의무적으로 받아야 할 카바네 검열을 면제받는 신비한 소녀를 보게 된다.
그날 밤, 이코마가 낮에 본 무메이 (無名)라 자칭하는 소녀와 다시 만났을 때 아라가네 역에 또 다른 준성이 폭주하면서 돌입해 왔다.
승무원은 전멸하고 모두 카바네로 변해 있었던 것.
아라가네 역에 넘쳐나는 카바네들.
패닉에 빠져 도망치는 인파를 거스르며, 이코마는 달려 나간다.
“ 이번에는 도망치지 않아.
나는 내 츠라누키즈츠로 카바네를 쓰러뜨리겠어.”
〔15〕
종말에 뭐하세요? 바쁘세요? 구해주실 수 있나요?
작가 : 카레노 아키라
장르 : 다크 판타지
감독 : 와다 준이치 (和田純一)
〈 기본 줄거리 〉
‘인간’은 규격 외의 ‘짐승’에게 유린되어 멸망했다.
단 한 사람, 수백 년의 잠에서 깨어난 청년 빌렘을 제외하고.
인간을 대신해 짐승을 쓰러뜨릴 수 있는 것은 〈성검〉과 그것을 다루는 요정병뿐.
싸움 후, 〈성검〉은 다시 이용할 수 있지만 힘을 다 쓴 요정병들은 죽어 간다.
“적어도 사라지고 싶지는 않잖아. 누군가가 기억해 주길 바라잖아. 이어져 있었으면 좋겠잖아.”
죽어 갈 운명에 있는 소녀 요정들과 청년 교관의 덧없고도 빛나는 나날.
【 종말에 뭐하세요? 바쁘세요? 구해주실 수 있나요? - 나무위키 】
'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로맨스 애니메이션 BEST 15 (0) | 2021.02.12 |
---|---|
[재]일상물 애니메이션 BEST 15 (0) | 2021.02.08 |
[스압]먼치킨 애니메이션 BEST 20 (2) | 2021.02.07 |
[재]먼치킨 애니메이션 5선 (3) (0) | 2021.02.06 |
[소식]극장판「FGO」후편 5월 8일 개봉, 특보 제2탄으로 주제가 「투명」첫 공개 (0) | 2021.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