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 2021년 3분기 애니메이션 BEST 5 (1) 〉

by 호타로cutie0710_@naver.com 2021. 9. 25.
728x90
반응형

NO.1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S


 

제작 : 쿄토애니메이션

그림 : 쿨교신자

출시 : 2021년 3분기

 

개요

 

2021년 1월 15일, 애니판 키 비주얼과 함께 구체적인 방영 시기가 공개되었다. 방영 시기는 2021년 7월이다. 2021년 2월 23일에는 PV가 뜨면서 세부 스태프 및 캐스트가 공개되었는데, 감독은 타케모토의 스승인 이시하라 타츠야로 교체되었다.

 

시리즈 구성, 캐릭터 디자인, 총 작화감독은 전작과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방화 사건으로 사망한 스태프들이 많아 세부 스태프들이 다수 교체되었다. 캐스트는 전작과 그대로 이어가며 본작에서 새로 등장하는 캐릭터 이루루의 성우로 미네우치 토모미, 아이다 타케토의 성우로 시모노 히로가 캐스팅되었다.

 

줄거리

 

엉망진창 드래곤 메이드가 다시 돌아온다! 엉뚱한 계기로 코바야시의 집에서 메이드로서 일하게 된 드래곤 토르. 제일 좋아하는 코바야시 씨에게 가끔(엄청) 폐를 끼치면서도 어떻게든 인간 사회에 적응해서 멋지게(그럭저럭) 메이드로서 일하고 있었다.

 

같은 드래곤인 칸나, 르코아, 파프니르, 엘마도 각자 보금자리를 발견해서 인간들과 이종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만끽하고 있었다. 그렇게 느긋하지만 때로는 격동적인 나날을 보내던 중, 코바야시에게 새로운 드래곤의 위협이 다가오는데.

 

평가

 

제작사 교토 애니메이션이 비극적인 방화 사건을 딛고 발표한 첫 TVA 작품으로 작품의 평가를 떠나 많은 팬들에게 박수를 받고 있으며, 방영을 시작한 후로도 화재로 인해 인적과 물적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원작을 초월하는 작화와 연출을 선보이며 교토 애니메이션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는 작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NO.2

 

바니타스의 수기


 

 

제작 : 본즈

그림 : 모치즈키 준

출시 : 20213분기

 

개요

 

19세기 파리, 흡혈귀, 스팀펑크

 

푸른 달의 흡혈귀담, 개막들어본 적 없습니까?

흡혈귀에게 저주를 살포한다는 기계장치의 마도서 이야기를.

지금 '바니타스의 서()'에 이끌려 주역들은 파리로 모인다.

 

판도라 하츠의 모치즈키 준이 선사하는 흡혈귀담.

 

줄거리

 

이것은 멸망해가는 흡혈귀의 이야기. 인간과 흡혈귀가 존재하는 19세기 프랑스 흡혈귀 청년 노에는 흡혈귀를 저주한다고 알려진 마도서 '바니타스의 서'를 찾아서 파리로 향한다.

 

파리로 향하던 도중 비행선 안에서 노에는 어떤 사건과 조우한다. 그리고 그 혼란 속에서 노에의 앞에 나타난 것은 자신을 흡혈귀 전문의라고 자칭하는 인간 바니타스였다.

 

바니타스의 손에는 노에가 찾고 있던 저주의 마도서 '바니타스의 서'가 있었다.. 두 사람의 만남으로 시작되는 저주와 구원의 흡혈귀 이야기가 지금 막을 열게 되는데..

 

 

 

 

 

 

 

 

 

 

NO.3

 

우라미치 선생님


 

제작 : StudioBlanc

출시 : 20213분기

 

개요

 

일본의 개그 만화. 작가는 쿠제 가쿠(久世岳).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마망과 투게더에 출연하는 31살의 체조 선생님 오모타 우라미치와 프로그램에 관련된 인물의 일상을 그린 블랙 코미디 만화.

 

줄거리

 

착한 어린이들~!

뒷면을 알면 앞면이 보여, 그게 인생이야~!

 

  교육 프로그램 마망과 투게더의 체조 오빠 오모타 우라미치(31). 상쾌하지만 정서불안정인 우라미치 오빠에게 엿보이는 어른의 어둠에, 착한 어린이들은 겁먹기 마련..!? 어른이 된 착한 어린이들에게 보내는, 슬픔의 인생찬가!

 

 

 

 

 

 

 

 

 

 

NO.4

 

사신 도련님과 검은 메이드


 

제작 : J.C.Staff

출시 : 20213분기

 

개요

 

일본의 러브 코미디 만화. 작가는 이노우에 코하루(井上小春). 마녀의 저주로 만지면 생명을 뺏는 저주에 걸려 '사신'으로 불리며 집과 가문에서 쫓겨나서 저택에서 살게된 도련님과 그의 시중을 드는 '검은 메이드' 앨리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작중 문화나 문명 수준을 보면 빅토리아 시대를 모티브로 한 배경으로 보인다. 애니메이션 판의 문자도 영어를 주로 사용한다.

 

줄거리

 

닿고 싶지만 닿을 수 없다. 세상에서 가장 애달픈 사랑. 어렸을 적에 마녀가 닿은 대상의 생명을 빼앗는 저주를 걸어버린 귀족 도련님.

 

저주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피하게 되어, 그는 숲속 깊은 곳에 있는 커다란 저택에서 고독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그의 시중을 드는 메이드가 '앨리스'. 하지만 그 엘리스의 존재가 도련님에게 있어서 가장 큰 고민거리였다. 왜냐하면 앨리스는 하루가 멀다 하고 매일같이 유혹 해대니까..!

 

언제나 아슬아슬한 거리감으로 자신을 유혹해오는 앨리스와, 그녀를 사랑하지만 그녀의 손을 잡을 수조차 없는 도련님. 두 사람의 순수한 사랑은 과연 결실을 맺을 것인가.

 

 

 

 

 

 

 

 

 

 

NO.5

 

쟈희님은 기죽지 않아!


 

제작 : 실버 링크

그림 : 콘부 와카메

출시 : 20213분기

 

개요

 

일본의 판타지 코미디 만화. 작가는 콘부 와카메.

 

줄거리

 

'마계에서 마왕 다음의 2인자로서의 지위를 뽐내던 쟈히 님. 마족들의 경외를 받으면서, 뭐든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고 사치도 있는 대로 부릴 수 있는 형편 좋은 나날들을 누리고 있었지만, 마법소녀의 습격을 받아 인간계로 날려 보내지고 말았다.

 

마력의 근원인 마석이 부서져버려 권력도 미모도 한순간에 사라진 채 쪼끄맣고 귀여운 모습으로 전락해버리고 말았다.

 

빈곤한 생활을 강요받으면서, 욕실도 없는 두 평 남짓한 방에서 지내며 요리 주점 아르바이트를 하는 나날들. 동정도 집세 독촉도 모두 떨쳐내고, '마계 부흥'이라는 야망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