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나만이 없는 거리
작가 : 산베 케이
장르 : 범죄 / 추리 / 서스펜스 / 루프
감독 : 이토 토모히코 (伊藤智彦)
〈 기본 줄거리 〉
생계를 위해 피자배달 알바를 하고 있는 인기 없는 만화가 사토루에게는 자신도 이해하지 못하는 특수한 능력이 있다.
스스로 '리바이벌'이라고 부르는 이 능력을 이용해 어느 날 배달 중 교통사고를 당할 뻔한 아이를 구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이 다쳐 입원하게 되고, 이로 인해 어머니인 사치코가 찾아와 함께 생활하게 된다.
며칠 후 퇴원한 사토루와 사치코가 함께 장을 보고 오는 길에 다시 리바이벌이 발동, 유괴될 뻔한 아이를 구하게 된다.
그런데 유괴 미수범과 눈이 마주친 사치코는 그가 18년전 사토루의 주변에서 일어났던 연쇄유괴살인사건의 용의자였음을 떠올리고, 그가 당시의 진범이었음을 깨닫는다.
하지만 사치코가 행동에 나서기 전에 범인이 먼저 움직인다. 다음날 집에 찾아와 사치코를 살해해 버린 것이다.
집에 돌아와 어머니의 시체를 발견하고 경악한 사토루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범인의 덫에 빠져 자신이 용의자로 쫓기게 된다.
궁지에 몰린 끝에 리바이벌을 갈망하자 그가 돌아간 지점은 놀랍게도 18년 전 초등학교 5학년 시절이었다.
사토루는 그동안 기억 속 깊이 묻어두었던 당시의 유괴사건이 어머니가 살해당한 일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직감, 어머니와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이 연쇄유괴살인사건을 막고 미래를 바꾸기로 결심한다.
OP : Re:Re:
ED : 그것은 작은 빛과 같은
NO.2
데스노트
작가 : 오바 츠구미 (글), 오바타 타케시 (그림)
장르 : 판타지 / 스릴러
감독 : 아라키 테츠로
〈 기본 줄거리 〉
평범한 고교생인 야가미 라이토.
그는 전국에서 알아주는 우수한 성적을 가지고 있지만 매일 똑같은 하루에 지루함을 느끼곤 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하늘에서 검은 노트가 라이토 앞에 떨어진다.
그 노트는 사신계에서 떨어진 죽음의 노트.
그 노트에 이름이 적힌 자는 반드시 죽게 되는 노트인 데스노트였다.
라이토는 데스노트를 이용해 세상의 신이 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노트의 주인인 류크와 함께 데스노트를 이용해 세상의 범죄자들을 차례차례 죽여나가지만 이런 사건이 하나 둘씩 터지자 각 국가의 경찰들은 비상사태를 맞는다.
그리하여 그들은 탐정 L을 고용, 이 사건의 진범을 찾기로 하는데..
NO.3
아인
작가 : 미우라 츠이나 (1권 원작), 사쿠라이 가몬 (글·그림)
장르 : 판타지 / 밀리터리 / 액션
감독 : 세시타 히로유키
〈 기본 줄거리 〉
평범한 고등학교의 우등생이던 나가이 케이. 그는 불의의 사고로 인해 자신이 불사신인 아인이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살아오던 일상이 무너져버린다.
아인은 국가에서 수배령을 내려 포획하는데, 나가이 케이는 사실을 알고 도망을 시작한다.
도망에 미숙한 나가이 케이는 금세 들통이 날 위기를 맞지만 그의 어린시절 친구였던 카이토의 도움을 받아 도망을 치게 된다.
카이토가 숨어서 지내자는 제안을 거절하고, 몰래 도망쳐 나와 다시 도망자의 신세를 진다. 이후 케이는 사토와 국내 두번째 발각된 아인인 타나카 코지를 만난다.
그들에 의해 케이는 정부의 손에 들어가 생체실험을 받고, 다시 사토에게 구출되지만 사토는 실패작이라는 말을 남긴다.
케이는 사토에게서 벗어나 정부소속 연구실을 탈출하고 자취를 숨기기 위해 한적한 산골마을로 향하여 야마나카씨의 댁에 손자인척 하며 숨어든다.
그 와중 사토는 비밀리에 아인들을 모아 인류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거기서 반대를 거는 아인을 마취시켜 감금하려 한다.
그 중에서 탈출에 성공한 코우는 우연히 케이를 보고, 케이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케이는 그를 거절하고 코우를 감금한다.
사토는 팀을 꾸려 비행기테러를 감행하여 그랜트제약을 파괴한다는 경고를 그대로 실행하였다.
그러던 중 케이를 계속하여 의심하던 마을 사람들에 의해 케이는 결국 발각이 되고, 코우와 함께 마을을 빠져나간다.
그와 동시에 사토는 자신들의 부당한 처우에 찬성한 15명의 명단과 함께 그들을 암살할 계획을 방송한다.
계속하여 사람들을 암살하던 사토를 저지하기 위해 코우와 케이는 불가피하게 아인을 쫓는 정부기관 소속자인 토사키와 손을 잡게 된다.
OP : 밤에는 잘 수 있어? / 나는 나이기에 / The end of escape
ED : HOW CLOSE YOU ARE / 교정 구석에 두 사람 / 바람이 불고 지금이라면 말할 수 있을까
NO.4
DARKER THAN BLACK
제작 : 본즈
출시 : 2007년
장르 : 액션 / 판타지
〈 기본 줄거리 〉
10년 전 돌연 도쿄에 출현한 이상 영역 '헬즈 게이트'.
그 출현과 때를 같이 하여 '계약자'라 불리는 이능력자가 나타났다.
경이적인 능력을 가진 계약자 헤이는 사라진 여동생의 수수께끼를 풀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을 찾던 도중, 이미 죽은 아빠의 뒤를 쫓는 여고생 카나를 만나는데.
NO.5
잔향의 테러
제작 : MAPPA
출시 : 2014년 3분기
장르 : 스릴러 / 범죄
감독 : 와타나베 신이치로
〈 기본 줄거리 〉
“이 세계에 방아쇠를 당겨라.”
어느 여름 날, 갑작스럽게 도쿄를 덮친 대형 폭탄 테러.
평화로운 이 나라를 잠에서 깨운 사건의 범인은, 고작 두 명의 소년이었다.
'스핑크스'라 자칭하는 범인들의, 일본을 말려들게 한 장대한 게임이 지금 시작된다.
OP : Trigger
ED : 誰か, 海を.
NO.6
91Days
제작 : 슈카
각본 : 키시모토 타쿠
출시 : 2016년 3분기
장르 : 액션 / 스릴러
감독 : 카부라기 히로 (鏑木ひろ)
〈 기본 줄거리 〉
금주법 시대-. 법은 힘을 갖지 못하고 거리는 마피아에게 지배 당하고 있었다.
무대는 밀조주의 암거래로 성황을 보이는 거리 로우리스
그 거리에 시간을 지나 내려선 아빌리오.
그는 일찍이 이 땅에서 마피아의 항쟁으로 가족이 죽은 남자.
어느 날, 아빌리오에게 수수께끼의 인물로부터 한통의 편지가 도착한다.
그 편지를 계기로 그는 복수의 불을 켜고 로우리스에 되돌아온다.
그리고 원수인 바넷티 패밀리에 침입하여 복수를 위해 돈 바넷티의 아들 네로에게 접근한다.
살인이 살인을 부르고 복수는 새로운 복수로 연쇄된다.
슬픈 운명에 이끌린 남자들의 91일간의 이야기의 결말은..?
OP : Signal
ED : Rain or Shine
NO.7
어나더
제작 : P.A.Works
각본 : 히노키 료
출시 : 2012년
장르 : 스릴러 / 공포
〈 기본 줄거리 〉
1998년 봄, 중학생인 사카키바라 코이치는 부친이 일 때문에 해외로 나가게 되면서 요미야마 시라는 전원도시에 있는 외가에 맡겨지게 된다.
하지만 이쪽으로 옮겨오자마자 기흉에 걸리는 바람에 입원을 하게 되었고, 결국 코이치는 개학날로부터 한 달이나 늦어져서야 간신히 등교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요미야마 북중학교 3학년 3반으로 등교한 코이치는 눈에 안대를 하고 있는 어딘가 묘한 분위기의 소녀 미사키 메이에게 흥미를 갖게 된다.
하지만 반 친구들은 누구도 메이와 친하게 지내려 하지 않았고, 무언가를 감추고 있는 듯, 무언가를 두려워하는 듯한 기묘한 반 분위기에 코이치는 일말의 위화감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숨겨진 '비밀'에 접근하려 할수록 수수께끼는 더 복잡해져만 가고, 그러던 중에 생각지도 못했던 참사가 발생하는데..
OP : 흉몽전염
ED : Anamnesis
NO.8
단간론파
제작 : 라르케
출시 : 2013년 3분기
〈 기본 줄거리 〉
일본의 최고의 명문고교 키보가미네 학원. 이 곳에 입학해 이 곳 학생이 된다면 인생의 성공은 따 놓은 당상이라는 말조차 있을 정도이다.
그리고 이 곳의 재학생들에게는 초고교급 이라는 수식어가 전해진다.
이런 학원에 그 어디에도 특출난 재능이 보이지 않는 지극히 평범한 소년인 나에기 마코토가 이런 초 거물학교에 입학한 경위는 바로 추첨.
평균적인 학생 사이에서 추첨을 통하여 이 키보가미네 학원에 입학하게 된 것이다.
이런 비범한 인재들이 모인 학원에 오로지 추첨으로만 입학하게 된 나에기 마코토는 초고교급 행운이라고 불리우게 된다.
그리고 입학식 날.
의기양양하게 키보가미네 학원에 발을 들이려하는 나에기였지만, 어째선지 현관 홀에서 격렬한 현기증이 그를 덮쳤고 그는 정신을 잃고만다.
나에기가 눈을 뜨자, 거기는 이미 학원교사의 교실안이었다. 그러나 위화감은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교사의 창문은 철판으로 가려져 감시카메라와 TV 모니터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압박감이 전해져오며 교사전체에서 기이한 분위기가 맴돌고있었다.
교사의 현관 홀에서 되돌아온 나에기는 거기에 모여있었던 다른 신입생과 얼굴을 마주하게 되지만, 그들도 모두 똑같이 현기증으로 정신을 잃었다고 한다.
이상한 사태는 거기서 멈추지 않고, 현관에는 지금껏 없었던 강철의 문이 설치되어 바깥세계와 완전히 단절되어있었다.
즉, 나에기네 신입생들은 키보가미네 학원에 유폐된 것.
극도로 당황하는 그들의 앞에 나타난 것은 수수께끼의 캐릭터인 모노쿠마 (モノクマ)는 나에기네를 체육관으로 불러내서 학원 안에서 평생 살아야한다.
밖에 나가고 싶으면 다른 학생을 죽여야만한다,라고하는 소름끼치는 룰을 입에 담는다.
이렇게해서 죽고 죽이는 학원생활이 시작된 것이다.
NO.9
사쿠라코 씨의 발밑에는 시체가 묻혀 있다
작가 : 오타 시오리 (太田 紫織)
장르 : 스릴러 / 범죄
감독 : 카토 마코토
〈 기본 줄거리 〉
홋카이도 아사히카와. 이 마을에는 "사쿠라코 씨"가 살고 있다.
사쿠라코 씨는 미인에 명문가의 아가씨. 그런데 삼시세끼보다 "뼈를 좋아한다".
그런 그녀와 함께 있으면 어째서인지 나까지 뼈와 인연이 생기게 될 것 같다.
뼈에 관련된 사건과 사쿠라코 씨에게 휘둘리고 있는 나이지만,
그게 싫지 않은 것은 사쿠라코 씨, 분명히 당신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사쿠라코 씨의 발밑에는 시체가 묻혀 있다 – 나무위키 】
OP : Dear answer
ED : 打ち寄せられた忘却の残響に
NO.10
왕 게임
원작 : 렌다 히토리, 쿠리야마 렌지 (栗山廉士), 카나자와 노부아키
장르 : 스릴러 / 공포
감독 : 사사키 노리요시 (佐々木勅嘉)
〈 기본 줄거리 〉
"사람은 지킬것이 있기에 강해진다" "사람은 지킬것이 있기에 약해진다"
"천국이란 어떤 곳일까?" "좋은 곳 이겠지 분명 왜냐면 아무도 돌아온 적이 없으니까.“
현립 타마오카 고등학교 1학년 B반.
어느 날, 반 학생들에게 휴대폰 문자로 "반 전체가 참가하는 왕 게임이다.
왕의 명령은 절대적이며 24시간 이내에 따라 주세요. 도중 기권은 인정하지 않는다."는 서문과 함께 출석번호 4 이노우에 히로후미, 출석번호 19 나카오 미나코 두 사람이 키스하라는 명령이 보내진다.
이 문자를 시작으로 매일 다른 타겟을 대상으로 다른 명령이 문자로 보내지고, 왕의 명령은 선정적인 것에서 인간의 생명을 빼앗는 것까지 이뤄지게 된다.
왕의 정체를 밝혀 반 아이들의 죽음을 막기 위한 주인공의 고군분투가 시작되는데..
OP : FEED THE FIRE
ED : Lost Paradise
'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021년 2분기 애니메이션 BEST 5 (2) 〉 (0) | 2021.05.11 |
---|---|
〈 2021년 2분기 애니메이션 BEST 5 〉 (0) | 2021.04.12 |
[재]하렘물 애니메이션 BEST 15 (0) | 2021.02.13 |
[재]로맨스 애니메이션 BEST 15 (0) | 2021.02.12 |
[재]일상물 애니메이션 BEST 15 (0) | 2021.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