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 마음을 울리는 음악 애니메이션 5選 〉

by 호타로cutie0710_@naver.com 2020. 11. 8.
728x90
반응형

피아노의 숲

 


 

 

개요

 

ピアノの森 -The perfect world of KAI-

 

잇시키 마코토(一色まこと)가 그린 일본의 예술 만화. 고단샤 모닝에서 연재되었던 청년만화로 2015년 일본에서는 12월 22일에 최종권인 26권이 발매되었다. 한국에서는 삼양출판사에서 발매중이다.

 

주인공인 이치노세 카이가 성장해 가면서 훌륭한 피아니스트로 자라나가는 과정을 그린 성장물이다. 아울러 카이와 카이의 주변인들 모두가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스토리를 크게 나누자면 유년기는 처음부터 전국 학생 피아노 콩쿠르까지, 성장기는 솔리스트 콩쿠르까지 (8권부터), 청년기는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13권부터)까지로 나눌 수 있다.

 

마찬가지로 피아니스트를 다룬 노다메 칸타빌레와 가끔 비교되는 경우가 있는데, 장르는 전혀 다르지만 음악적인 부분에서 둘 다 높은 평가를 받는다.

 

작중에서 언급되는 곡들이 어떤 곡인지를 알 수 있을 정도의 음악적 지식이 있다면 왜 그 상황에서 그 곡이 연주되는지, 작중 언급되는 색채로 연주되는 이 곡의 느낌은 어떤 느낌인지를 상상하는 재미가 있다.

 

 

 

줄거리

 

천방지축에 겁도 없이 덩치 큰 친구들에게 덤비곤 하는 이치노세 카이. 그는 숲 속에 버려진 피아노가 유일한 친구이다. 자기 방식대로 연주하며 어느새 천재적인 재능을 소유하게 된 카이.

 

어느 날 동경에서 전학 온 아마미야 슈헤이를 만나게 되고 그가 피아노 레슨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카이는 그를 ‘피아노의 숲’으로 데리고 간다. 슈헤이가 연주하면 소리가 나지 않던 피아노는 카이가 연주하자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주게 되고 슈헤이는 그 사실에 격한 심리적인 동요를 느낀다.

우연히 카이의 피아노 연주를 듣게 된 음악 선생 아지노는 카이의 연주 속에 예전 자신의 음색이 깃들어 있음을 느끼고 정식으로 피아노를 배워 콩쿨에 나갈 것을 권유한다. 공부하듯이 피아노를 배우는 것이 싫었던 카이였지만 슈헤이와 아지노 선생의 도움으로 슈헤이와 함께 콩쿨에 나가게 되는데…

 

 

 

미디어 믹스 / 애니메이션

 

2017년 10월 23일, TV 애니메이션 제작이 결정되었으며 방영 시기는 2018년 4월로 NHK 종합에서 방영된다고 한다.

 

넷플릭스 독점작. 일본에서는 방송 직후 오전 3시 무렵부터 한 화씩 송신되고, 전세계에는 가을 무렵에 전화 일체 송신 예정.

 

성장전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겹치는 내용을 의식했는지 엄청난 전개 속도를 보여줬다. 그러나 연주회가 시작하고부터는 조금씩 느려지더니 2쿨의 쇼팽 콩쿠르부터는 피아노 연주 분량이 엄청 늘어나면서 전개 속도가 매우 느려졌다.

 

또한 1쿨에서 볼 수 있었던 연주장면에서의 정교한 CG애니메이션들이 2쿨에서는 단 한번도 사용되지 않고 흐르는 안개나 반짝임같은 효과만으로 대체되었으며, 인물의 움직임도 교차디졸브로만 처리하는 등 1쿨과 비교해 저조한 퀄리티로 제작되어 괴리감이 심한 편이다.

 

 

 

 

 

 

 

 

 

 

이 소리에 모여!

 


 

 

개요

 

일본의 소년 점프 계열의 만화 잡지인 점프 SQ에서 연재되고 있는 음악 만화. 작가는 AMU. 작가의 데뷔작이라고 한다. 2019년 11월 기준 일본에서 21권, 한국에서 6권까지 단행본이 출간되었다.

 

음악 만화 중에서도 피아노 같은 메이저한 악기가 아닌 고토라는 가야금과 같은 계통인 일본 전통 현악기를 소재로 하고 있다. 작중 인물들이 소속되어 있는 소쿄쿠 부의 소쿄쿠(箏曲)는 고토(箏)로 연주하는 음악을 일컫는 말.

 

 

 

줄거리

 

토키세 고교의 신입생인 쿠라타 타케조는 동아리 발표회에서 미숙한 실력임에도 너무나도 즐겁게 고토를 연주하는 선배들의 모습에 감화되어 소쿄쿠 부에 입부한다.

 

그러나 1년이 지난 후 선배들이 졸업하자 동아리에 혼자만 남게 된 타케조. 설상가상으로 불량학생들이 부실을 점거하고 아지트처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 5명 이상의 부원을 모으지 못하면 폐부되는 상황에서 타케조는 열심히 부원을 모집해보려 하지만 학생들은 고토 같은 마이너한 악기에는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일대에서 악명을 떨치는 불량학생 쿠도 치카가 찾아오더니 입부 신청서를 내민다. 그리고 얼마 후 고토 종가 호즈키카이의 딸이자 천재소녀로 유명한 호즈키 사토와도 입부하면서 고토부에 파란이 불게 되는데..

 

 

 

미디어 믹스 / 애니메이션

 

2018년 7월 27일,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되었다. 분할 2쿨 작.

 

 

 

 

 

 

 

 

 

 

노다메 칸타빌레

 


 

 

개요

 

니노미야 토모코(二ノ宮 知子)의 순정만화이자,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노이타미나 애니메이션.

 

음악대학와 클래식 음악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사용한 순정만화. 작가는 니노미야 토모코. 고단샤의 순정만화 잡지인 KISS에 2001년부터 연재하다가 2009년 10월 10일 136화, 23권(외전으로 +2권)으로 완결되었다.

 

작가의 전작 《주식회사 천재패밀리》와 《그린》에서 선보였던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등장인물과 그를 둘러싼 주변 인물들의 코믹하고 때로는 진지한 일상을 그리는 플롯을 음대와 클래식 음악이라는 소재로 발전시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자 니노미야 토모코라는 작가를 스타 작가로 부상시킨 출세작.

 

2011년 4월 15일 한국에서 25권으로 완결. 정식 스토리는 23권으로 마무리되며 번외편인 오페라 편 2권을 포함해 25권까지 나오게 되었다. 깔끔하다면 깔끔한 마무리지만 아직 스토리가 더 남아있을 것 같은 상황이라 무언가 아쉬움이 남는 결말이다.

 

제목의 칸타빌레는 이탈리아어로 노래하듯 이라는 뜻의 음악 용어로 주인공 노다메의 음악 스타일과 인생관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단어다.

 

 

 

줄거리

 

일본 도쿄 모 처에 위치한 모모가오카 음대에는 두 명의 괴짜가 있다. 수려한 외모와 그에 걸맞는 실력을 지닌 모모가오카 음대의 왕자 치아키 신이치. 그리고 몇 몇 친구들 사이에서만 유명한 피아노과의 괴짜 여학생 노다 메구미. (일명 '노다메')

 

재능도 있고 의욕도 있지만 어릴 적 사고로 비행기나 배를 탈 수 없는 치아키는 어느 날 자신보다 못한 동기가 유학을 간다는 말에 열이 받아 술을 떡이 되도록 마시고 집 앞에서 의식을 잃는다. 그리고 다시 눈을 뜬 그곳엔 방 안 가득한 쓰레기 더미 속에서 아름답게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를 연주하는 노다메가 있었다..

 

 

 

미디어 믹스 / 애니메이션

 

애니판 1기는 방송국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2007년 상반기 중에 방영되었다. 제작사는 J.C.STAFF. 총 23화. TV방영의 특성상 생략된 분량을 제외하면 거의 완벽한 원작 재현도를 보여주며, 작붕따위 찾아보기도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원작의 장면을 충실히 옮겨낸 연출도 훌륭하다. 허니와 클로버 등과 함께 순정만화를 애니메이션화한 J.C.STAFF의 수작이자, 이후 음악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에 '노다메 칸타빌레와 함께' 라는 수식어를 따라붙게 만든 작품. 원소스 멀티유즈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

 

무엇보다 음악을 소재로 한 원작이 코믹스였다는 점에서, 음악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매체라는 부분은 원작팬에게도 즐거운 작품.

 

악기를 연주하는 장면을 재현하는데에 노력이 많이 필요한 애니메이션 장르의 특성상, 3D를 부분적으로 활용하여 작화의 부담을 줄인 장면이 자주 보인다. 내용 자체는 비교적 원작에 충실하며 유치하지 않고 산뜻한 느낌이 있다.

 

 

 

 

 

 

 

 

리스너즈

 


 

 

개요

 

일본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시기는 2020년 4월.

 

프라임 비디오 독점 판권작이다. 이후 5월 19일부터 애니플러스에서도 TV와 사이트 라이브로만 방영하며, VOD는 라프텔에서 서비스한다.

 

 

 

줄거리

 

이 세상의 인류는 '미미나시'라 불리는 의문의 생명체에게 생활을 위협받고 있었다. 미미나시에 대항할 수 있는 건 전투 메카 '이큅먼트'와 플러그인하여 조종할 수 있는 '기수(플레이어)' 능력자 뿐이다.

 

스크랩 거리 '리버체스터'에 사는 소년 에코는, 10년 전 미미나시와 기수(플레이어)와의 거대한 싸움 '페스'에서 전설을 남긴 기수(플레이어) 지미를 목격한 이후 남몰래 기수(플레이어)에 강한 동경을 품으면서도 제자리 걸음만 하며 살아왔다.

 

그러나 어느 날, 평소처럼 쓰레기 산에서 채굴 작업에 힘쓰던 에코는 기억상실의 소녀 뮤와 만난다. 허리에 인풋 잭이 열려 있는 그녀 또한 기수(플레이어) 중 한 명이었다.

 

이윽고 두 사람은 그녀의 출신과, 페스의 중심 인물이면서 수수께끼 투성이인 인물 지미를 찾아 여행을 나선다──

 

 

 

 

 

 

 

 

 

 

 

 

기븐

 


 

 

개요

 

키즈나츠키 원작 코믹스이자 2019년 3분기 애니메이션 방영 예정작. 노이타미나 최초의 BL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19금으로 발간되었지만 작품 내에 수위 높은 장면은 거의 없다.

 

 

 

줄거리

 

어느 날, 우에노야마 리츠카는 부서진 기타를 안고 있는 사토 마후유와 만난다. 기타를 고쳐주자 마후유는 리츠카를 따르게 된다.

 

어쩔 수 없이 기타를 가르치게 된 리츠카였지만, 우연히 들은 마후유의 노래가 마음을 파고들었다. 리츠카는 마후유를 자신의 밴드로 부르고 둘의 관계가 변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감정을 표현하는 일이 서툰 마후유는 과거에 사로잡혀 있는 것 같은데.

 

 

 

전문 출처

 

라프텔 - 애니 추천 · 애니 스트리밍 서비스

고화질 신작 애니 스트리밍. 불법 사이트는 이제 그만! 취향에 맞춘 애니 추천은 라프텔!

laftel.net

 

 

나무위키:대문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