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 2020년 3분기 애니메이션 5선 〉

by 호타로cutie0710_@naver.com 2020. 7. 28.
728x90
반응형

 

NO. 1

여친, 빌리겠습니다 ( Rent-A-Girlfriend )

 

 

 

 

개요

 

일본의 만화. 작가는 <AKB49 연애금지조례>를 그린 미야지마 레이지(宮島礼吏). 한국에서는 '렌탈여친'이라고 주로 불리며, 일본에서는 '카노카리'(여친, 빌리겠습니다 = 카노죠, 오카리시마스)로 불린다.

 

 

줄거리

 

단 한번의 "렌탈"로, 빛나기 시작하는 "리얼"이 있다. 도내에 사는 글러먹은 대학생, 키노시타 카즈야(20).

어느 날 "사정 있는" 초절 미소녀, 미즈하라 치즈루와의 만남을 계기로, 그의 인생은 크게 변하기 시작하는데..?

소년 매거진 홈페이지 소개

 

 

특징

 

히로인들을 다양한 스타일로 예쁘게 그려내는 작가의 그림 실력이 돋보이며 표현력이 좋아서 그림체의 평가가 꽤 좋다. 러브코미디에 어울리는 선 표현 방식을 갖고 있고, 개성있는 히로인들을 매력적으로 그리고 있다. 화풍 덕분인지 히로인들이 웃을 때 매력적이라는 평이 많다.

전개력이 좋은 편이고 스토리 구성 요소들의 배치가 뛰어나서 한 이벤트가 이후에 여러 스토리에 잘 연계된다.

 

이 작품의 캐치프레이즈는 렌탈로 시작되어 리얼이 되는 사랑이다. 돈으로 만났어도 진짜 사랑이 될 수 있다는 단순한 얘기라기보다는, 비록 렌탈 여친과 고객이라는 관계에서 서로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던 사이일지라도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갈수록 서로의 좋은 점을 알아가고 점차 사랑하게 되어가는 왕도적인 이야기를 따르고 있다.

 

 

 

 

 

 

 

 

 

 

NO. 2

우자키 양은 놀고 싶어!

 

 

 

 

개요

 

일본의 러브 코미디 만화. 작가는 타케(丈).

 

주로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선배 사쿠라이가 짜증나는 후배 우자키와 계속 엮이며 투닥거리면서도 묘하게 염장을 지르는 내용이며, 기본적으로 주인공과 히로인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줄거리

 

짜증나지만 너무나 귀여운 후배

우자키한테서 눈을 뗄 수 없다.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쿠라이 신이치는 대학 3학년생으로 20세. 같은 학교 2학년 여학생이며 고등학교 때부터 알고 지내던 후배 우자키 하나가 매번 짜증나고 귀찮게 해서 힘이 든다.

 

선배라고 꼬박꼬박 불러주지만 외톨이와 악당 취급으로 매번 염장을 지르는 우자키와의 티격태격으로 편한 날이 없다. 그래도 은색의 커트 머리에 큰 가슴을 가지고, 묘하게 민감 체질인 우자키를 보면 약간 이상한(?) 감정을 느끼기도 한다.

 

우자키도 사쿠라이가 다른 여자와 대화를 하면 기분 나빠하기도 하지만, 사쿠라이의 성실성을 인정하면서 점점 마음이 가기 시작하는데.. 그와 그녀의 티격태격 일상이 시작된다!

 

 

 

 

 

 

 

 

 

 

 

NO. 3

마왕학원의 부적합자

 

 

 

 

개요

 

소설가가 되자와 전격문고에서 연재중인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슈우(秋), 삽화가는 시즈마 요시노리.

 

 

줄거리

 

마왕으로 군림하던 아노스 볼디고드는 마왕성 데르조게이드에서 용사 카논이 창조신 미리티아와 대정령 레노와 함께 쳐들어오는 것을 맞이한다. 마족과 인간, 정령, 신들 간의 전쟁에 질려버린 아노스는 그 비극을 끝내길 원했고, 4개의 세계로 분리하는 결계를 만드는 것과 2천 년 후 전생하는 것을 조건으로 해서 그들을 불러들인 것으로 마왕 아노스는 용사의 검에 순순히 목숨을 내준다.

 

그로부터 2천 년 후, 어느 젊은 부부가 갓난 아기를 낳는다. 두 부부는 태어난 아기에게 어떤 이름을 지어줄까하면서 이름에 대해서 말한다. 그리고 그 아기는 눈을 뜨면서 말한다.

 

"이름은 아노스. 아노스 볼디고드다.“

 

 

특징

 

우리나라에서의 인지도는 낮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꽤 인기 있는 작품. 20년 4월 20일 기준 소설가가 되자 종합 랭킹 63위이며, 연재 개시 후 1년도 지나지 않아 누적 조회수 4700만을 달성하고 서적 6권 발매 이전의 누적 판매가 100만 부에 거의 육박했다.

 

탄탄한 내용과 충실한 복선 회수가 돋보이며, 복선은 필요한 타이밍에 필요한 만큼 뿌리고 적절하게 회수해서 맥거핀 요소도 없다.

 

각 에피소드의 이야기가 에피소드 내에서 완전히 완결나지 않고 이후 에피소드에 대한 떡밥이나 연결요소가 있어서 내용이 물 흐르듯 이어진다는 것도 특징.

 

한 마디로 표현하면 먼치킨 마왕이 가볍게 적을 이기면서 세계평화를 달성하는 이야기라고 정리할 수 있다.

 

 

평가

 

거시적인 줄거리와 세부적인 설정이나 묘사에 대한 평가가 꽤 상반된다. 큰 스토리로 보면 복선 배치와 회수, 그리고 주요 줄거리의 전개가 꽤 깔끔하고 가끔 감정선을 자극하기도 하며, 세계관 배경이나 설정이 아닌 이야기 전개만 놓고 보면 분량 조절과 개연성도 꽤 좋은 편이다.

 

그러나 배경 설정 자체의 문제점이나 먼치킨물 특유의 클리셰와 중2병 감성 때문에 세부적인 부분에서는 나쁜 평가도 많다.

 

여타 먼치킨물과의 차이점이라면, 주인공 자신은 세계관 최강자지만 작중 활약 자체는 꽤 다양하게 퍼져 있다.

 

실제로 먼치킨물 대부분이 주인공 개인에게만 과도하게 비중이 집중되거나 주인공이 활약을 독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작품에서는 동료들의 비중이 꽤 높으며 주인공이 혼자서는 사건을 해결하지 못해 동료들의 도움을 받는 부분도 있다.

 

오히려 작중 등장 비중만 놓고 본다면 주변 인물들이 잡아먹는 분량이 상당히 큰 편이고, 아노스의 측근들 외에도 비교적 약한 캐릭터들도 지속적으로 등장하면서 점점 성장하고 끊임없이 비중을 가져가는 등 주인공 한 명에게 다른 인물들이 전부 묻히는 작품들에 비하면 인물들의 비중 배분은 꽤 잘 되어 있다.

 

 

 

 

 

 

 

 

NO. 4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세컨드 시즌

 

 

 

 

개요

 

나가츠키 탓페이의 라이트 노벨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중 제2기.

 

2019년 3월 23일, AnimeJapan 2019에서 TVA 2기 제작 결정과 키 비주얼이 발표되었다. 방영 시기는 2020년 4월이었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여파로 제작상의 차질이 생겨 2020년 7월로 연기되었다.

 

하지만 이마저도 7월 '예정' 이라고만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코로나 사태가 안정화되기 전까지는 무기한 연기라고 봐도 무방할 듯 했으나..

 

다행히 더 연기되지 않았고 방영 1달 전인 6월 11일에 본작은 분할 2쿨 구성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파트 1은 2020년 7월에 방영하며 파트 2는 2021년 1월에 방영한다. 아무래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여파로 1기와 달리 분할 2쿨로 방영하기로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독자들은 무난하게 2쿨 배정에 3장 마지막 부분에서 4장까지 다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기가 6권 분량의 3장을 1쿨 분량에 압축시킨 점 때문에 1쿨 배정에 4장 혹은 2쿨 배정에 1쿨을 4장, 2쿨을 5장으로 다룰 수 있지 않겠냐는 의견도 있지만, 알아둬야 하는 것은 애초에 3장에 배정된 분량은 정확히는 14화이고 14화나 배정했는데도 3장을 끝까지 다루지도 못했다.

 

게다가 3장과 4장은 똑같이 6권 분량이지만 스토리 밀도가 크게 차이가 난다.

 

새롭게 공개된 성우진들도 오카모토 노부히코, 이시다 아키라, 사카모토 마아야 등 상당히 화려해서 호응을 받고 있다.

 

 

 

 

 

 

 

 

 

 

NO. 5

데카당스 ( DECA-DENCE )

 

 

 

 

개요

 

일본의 NUT가 제작하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좋은 액션씬을 뽑아내기로 유명한 연출가인 타치카와 유즈루가 감독으로 내정되면서 화제가 되었다. 방영 시기는 2020년 7월.

 

제목의 유래는 19세기 후반에 프랑스에서 일어났던 문예사조 중 하나인 데카당스에서 따왔다.

 

2화만에 세계관이 크게 격변하는 반전이 특징적인 작품. 그렇기에 이 작품을 감상할 때 최소 2화까지는 봐야한다는 반응이 많다.

 

 

줄거리

 

갑자기 나타난 미지의 생명체 '가돌'에 의해 인류가 멸망의 위기에 처한 뒤, 긴 세월이 흘렀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가돌'의 위협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높이 3,000M의 거대한 이동 요새 '데카당스'를 만들고 그 안에서 살아가고 있었다.

 

'데카당스'에 사는 사람들은 매일 '가돌'과 싸우는 전사들인 '기어'와 싸울 힘이 없는 '탱커'들.

 

가돌과 싸우는 전사 '기어'를 동경하여 자신도 '기어'가 되고 싶다고 꿈꾸는 '탱커' 소녀 나츠메.

 

어느 날, 무뚝뚝한 데카당스의 장갑 수리인 카부라기와 만난다. 꿈을 포기하지 않는 긍정적인 그녀와 꿈을 포기한 현실주의자 남자.

 

언뜻 보기엔 정반대인 것처럼 보이는 두 사람의 만남은 이윽고 이 세계의 미래를 크게 뒤흔들게 되는데.

― 애니플러스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